연수후기 과정별 연수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왜 학교 민주주의인가 성찰하게하는 연수였음 | |||
|---|---|---|---|
| 글쓴이 | su*** | ||
| 과정명 | 학교 자치, 학교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첫걸음-직무 | ||
| 학교자치와 학교민주주의에 대한 이야기를 익히 들었지만 막연하기만 하였다. 필요성에 대한 개념을 알고는 있지만 표현을 잘하지 못했는데 이번 연수 과정에서 학교민주주의가 민주시민교육의 토대가 되며 학생의 임파워먼트 세우기, 학교의 가치를 담은 통합적 교육과정에 대한 기본 철학과 가치에 대해 알아가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또한 다양한 학교의 사례를 통해 학교 자치가 학교를 넘어 민주사회로까지 꿈을 꾸고 실현되어지게 하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나도 현장에서 학교자치와 민주주의의 정착과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교육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
|||
| 윗글▲ | 교사 힐링의 연수 | ||
|---|---|---|---|
| 아랫글▼ | 잠깐의 쉼이 되는 연수 | ||
